42LA6100(출처 LG 공홈)
42LB6250(출처 LG 공홈)
여기서 첫번째 차이를 볼수있는데요 후면 단자의 배치가 기존 LA6100과 다릅니다.
LA6100은 왼편에 TV버튼들이, 중앙에 전원, 오른편에 메인 입력단자, 오른편 끝에 추가단자(HDMI 2번, USB)들이 노출되어있지만
42LB6250은 메인 단자가 좀더 중앙에, 그리고 오른쪽의 추가단자도 노출되지 않고 막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안좋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메인단자는 그렇다쳐도, 추가단자에 뭘 꽃으려면 측면이 아니라 매번 TV뒤로 돌아서 봐야해요.
(TV버튼은 TV 아래로 숨었습니다. 처음엔 없는줄 알았는데 설명서에 써있네요)
구성은 매우 단촐하게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HDMI 단자 하나만 더있어도 좋을텐데...
설치자체는 그냥 뚝딱뚝딱 수분안에 끝났습니다. 설치래봤자 스탠드용 발만 추가로 다는거라 어려울건 없었지요.
13년형은 TV가운데에 스탠드가 자리잡고있는데 14년형은 양쪽 사이드로 옮겨 갔습니다.
베젤도 많이 얇아졌지요.(하이글로시라 반사 쩌네요...) 가운데 LG라고 쓰인 로고 아래쪽에 TV스위치가 존재합니다
처음 사진으로 볼때는 은색 크롬 스탠드인줄 알았는데 그냥 유광 검정스탠드.
리모콘은 매직리모콘일줄 알았는데 일반 리모콘이네요.
스마트 모델은 매직리모콘이 기본으로 알고있습니다.
티비는 셋탑박스 쓰니까 실상 여기서 쓸 버튼은 화면 모드변경이랑 3D 켜고 끄기정도만 쓸테지만요
PS3에 연결해보니 바로 3DTV인식이 됩니다.
그런데 왜 기본이 72인치로 잡혀있는걸까...
3D TV와 PS3의 연결을 즐겨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미쿠는 3D효과가 좋질 않네요... 처음엔 3D TV의 효과가 겨우 이정도였나... 좀 ... 아쉽네 하려다가 영화를 보니까 훨신 좋길래 미쿠의 문제라는걸 깨달은 하루가 되었습니다.
LG의 3D기능은 2D를 강제로 3D전환하는 방식과, 좌우3D, 상하3D, 교차3D(TV에선 안되고 PC연결시에만 되는듯), 듀얼플레이가 있습니다.
상하,좌우3D는 기본적인 부분이고 교차는 전용 매체가 있어야 하는데 이걸 대체 어디서 구하라고.. 라는 기분.
2D를 강제로 3D로 전환하는 방식은 LG가 내세우는 3D방식중 하나인데 사실 그렇게 입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냥 이런 기능도 된다는 정도인데 원본 영상 소스가 어지간히 3D를 의식해서만든게 아니라면 크게 와닿질 않네요
오히려 가끔 초점 안맞춰져서 그냥 끄고 말 그런기능입니다.
게이머로서 제일 기대했던 기능이 듀얼플레이인데, 이 기능을 쓰는사람이 거의 보이질 않아서 왜그런가 했더니만 이건 또 전용 안경이 필요하네요. 홀수라인만 보여주는 안경과 짝수라인만 보여주는 안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왕 기능을 넣어놓았으면 듀얼플레이용 안경도 주고 가면 좋지않았을까...
결론. 보급제품으론 그냥 무난한데 정가주고 사라면 고민이 심하게 될 모델.
트루모션이상의 주사율을 사용하는 TV에 익숙해있었다면 이질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음질은 LA6100 보다 나아졌다고 합니다. 무난한 정도로 느껴지는데 음질중시하시는 분들은 부족함을 크게 느낄수 있지않을까. 이런분들은 따로 스피커를 다는걸 추천합니다.
게이머분들은 인풋렉에 민감하신데 통상 게임모드에서는 렉의 체감이 거의 없었습니다만 2D를 강제로 3D로 변환하면 눈에 띄게 인풋렉이 느껴집니다. 3D 지원게임이 아니라면 2D->3D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아니 원래 별 쓰잘데기없는 기능이긴합니다만 그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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